반 '시그널(Signal)' 에 표
3일 14:13 자본시장 나침반 '시그널(Signal)' 에 표출됐습니다.
더존비즈온 제공 국내 중견 소프트웨어 기업 더존비즈온(012510)의경영권매각 작업이 멈춰섰다.
이 회사의 최대주주인 김용우 회장(21.
51%)이 본인 소유 지분에 대해 과도한경영권프리미엄을 요구.
반도체 팹리스(설계 전문)기업 지니틱스의경영권을 두고 현 경영진과 최대주주간경영권분쟁이 격화하고 있다.
지니틱스 최대주주인 중국 헤일로 마이크로일레트로닉스(HMI, 이하 헤일로)는 현 경영진 체제로 회사를 이끌어 나갈 수 없는 이유를 조목조목 밝히고.
지니틱스 현 경영진은 헤일로의 주장이 사실과 다르다며 주주들에게 현 경영진 유지를 위한 지지를.
레이디가구를 운영하는 오하임앤컴퍼니가 스포츠 브랜드 '호카'(HOKA)의 공식 수입사인 조이웍스에게경영권을 이전한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조이웍스는 90억원 규모 오하임앤컴퍼니 2회차 CB(전환사채) 인수하기로 계약했다.
오하임앤컴퍼니 최대주주인 오하임투자.
인수·합병(M&A) 시도에 대한 기업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확대되는 등 전 정부 때의 개정안보다 더 강화한 상법 개정안이 통과한 것에 대해선 재계도 차등의결권 포이즌필(독약조항) 등경영권방어 수단 도입이 시급하다며 보완을 요구하고 있다.
여야가 합의한 상법개정안이 지난 3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되고 있다.
알에프텍은 지난 5월 2일 최대주주인 알에프스탠다드와 이진형 대표이사가 보유한 지분을 파운드에쿼티와 부산에쿼티에 매도하고경영권을 넘기는 계약을 맺었다고 공시한 바 있다.
파운드에쿼티가 262만446주, 부산에쿼티가 200만주를 각각 인수하고, 파운드에쿼티.
지적한 실적 부진에 대해 "사실관계를 심각하게 왜곡했다"고 반박했다.
윤 대표는 오빠인 윤상현 콜마홀딩스 대표이사 부회장과경영권갈등을 겪고 있다.
윤 대표는 7일 입장문을 통해 "콜마비앤에이치는 코로나19 이후 건강기능식품 시장 전반의 침체 속에서도.
헤일로는 주주가치 훼손을 막기 위해 오는 9일 임시주주총회에서 현 이사진 전원 해임을.
촉구 3일 국회 본회의에서 상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통과되고 있다.
이번 개정안은 이사의 충실 의무 대상을 주주로 확대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