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분야의 민간 전문가를 전면에
한성숙을 임명해 AI·IT 분야의 민간 전문가를 전면에 내세웠다.
새 정부 인사의 또 다른 핵심은 각 부처의 실무 경험과 정책전문성을 갖춘 인사를 전면에 배치했다는 점이다.
국방부, 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등 주요 부처 차관직에는 해당.
산업부 무역정책관, 에너지혁신정책관, 전력혁신정책관, 에너지정책실장을 역임했다.
대통령실은 “이 차관은 에너지 분야에서전문성을 갖춘 인물”이라며 “재생에너지 확대와 에너지 믹스, 에너지 신기술 개발 등에 대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지난 23일 안규백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11개 부처 장관 후보자를 지명하고, 국무조정실장.
▲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사장 최종수)과 정선아라리가족성상담소(소장 김경아)는 지난 25일 정선 아리샘터에서 윤리경영전문성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사장 최종수)과 정선아라리가족성상담소(소장 김경아)는 지난 25일 정선 아리.
이후 무역정책관, 에너지혁신정책관, 전력혁신정책관을 거쳐 2023년 10월 에너지정책실장에 취임했다.
에너지 분야에서전문성을 인정받으며 큰 그림을 잘 그리고 지시가 명확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차관은 직원들이 뽑은 '함께 일하고 싶은 간부' 1위.
뒤 충남경찰청장, 대구경찰청장을 거쳐 경찰청 국수본 형사국장을 맡았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유 국장은 사이버 수사와 기획에전문성이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 조지호 경찰청장이 12·3 내란 사태 당시 국회를 통제해 지휘권을 남용했다는 사유로 탄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국토교통부 등 5개 부처 차관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실무 경험과 정책전문성을 갖춘 관료 및 민간 전문가 중심으로 구성돼 국정과제 추진력을 높이고 현안 대응의 속도를 내기 위한 인선으로 평가된다.
전문성과 실용성을 중심으로 지명했지만, 파격적인 면도 있었다는 평가인데요.
◀ 리포트 ▶ 신임 국방부 장관.
이는 세계 각지에서 복잡하고 고부가가치의 중재 사건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적은 인력으로도 탁월한 효율성과전문성을 발휘하는 로펌으로 높이 평가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현재 피터앤김은 서울, 제네바, 취리히, 싱가포르, 시드니에 사무소를 두고.
협의회는 이날 공식 입장문을 내고 "정권이 교체되는 상황에서도 전임 장관을 유임한 것은, 농정의 안정성과 일관성,전문성을 존중한 매우 이례적이면서도 유의미한 결정"이라며 "농정의 안정성과 농어촌 미래에 대한 정부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인사"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