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문의하기
고객센터
1:1 문의하기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답답하고 궁금한 부분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영하는 30대 후반의 워킹맘입

test 0 7

운영하는 30대 후반의 워킹맘입니다.


얼마 전에 친정아버지가 교통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저는 외동딸인데요, 아버지가 남긴상속재산으로 부동산이 조금 있습니다.


어머니와 상속분을 맞춰서상속등기를 하려는데 등기 과정에서 저에게 세 살 많은 오빠가 있다는.


1월 20일 방송된 YTN 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서는 김미루 변호사, 박경래 변호사가.


16일 YTN 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서는 돌아가신 아버지의상속재산에 대한 자녀 A씨 고민이 소개됐다.


중년들의 고민을 직접 듣고, 전문가들이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사실혼, 상대 동의 없이 해소 가능재산분할 가능하나,상속은 불가생전 ‘재산분할’ 청구가 핵심 Q: 55세 여성 A다.


전남편과 이혼 후 11년 전 M씨를 만났다.


그리고 M씨와 함께 기사식당을.


https://hwaseongpra.co.kr/


자신이 원하는 자산 승계를 도모하려는 시니어가 늘어나는 모습이다.


24일 대법원 사법연감에 따르면 2019년 1887건이었던상속재산분쟁 처분 건수는 2023년 2945건으로 56% 급증했다.


이에 분쟁 방지를 위한 법률 검토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금융사가.


[조용주 법무법인 안다 대표변호사·안다상속연구소장] 상속세로 부담할 금액이 크지 않거나 상속세를 내지 않는 10억원 이하의상속재산이 있는 경우에는 세무사에게 위탁하지 않고 직접 상속세 신고를 하는 편이 낫다.


상속세 신고는 상속인이나 수유자(재산을.


전국 주요 법원 판사로 재직하며 2022년 대전가정법원 부장판사로 퇴임했다.


법관 재직 시절 다수의 이혼 재판과상속재산분할 심판을 하였고,상속재산분할 및 유류분재판실무편람, 주석 민법(친족상속편)의 공동 저자이기도 하다.


현재 법무법인 존재 대표변호사.


부과되는 점이 있어서 다들 경황이 없는 와중에 생각을 해야 되니까 많이 막막해 하시는 것 같고요.


또 형제분들 당사자가 워낙 많다 보니까 협의점을 찾는 과정 또한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 조인섭 : 네 이런상속재산에 대한 다툼이 점점 늘고 있는데요.


아이클릭아트 암 걸린 아들을 두고 바람피운 며느리에게재산을상속해주기 싫다는 시어머니의 사연이 전해졌다.


YTN 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서는 남편과 아들을 같은 병으로 잃은 A씨의 사연이 전해졌다.


A씨는 “남편을 일찍 폐암으로.


C는 아버지의 치료비를 부담하고 간병한 자신의 행위가 통상의 부양이나 간호의 수준을 넘어 이로 인해상속재산이 유지됐음을 주장해 다른 공동상속인들과 협의로 기여분을 정할 수 있다.


상속인 B, C, D는 기여분에 관해 협의할 수 있고, 협의가.

CS CENTER

  • 1899-7262
  • 평일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 주말, 공휴일 휴무
Copyright 2020 MOMCOO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