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꾸미기), ‘백꾸’(가방
아비오에의 ‘몽냥이 인형 키링’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 이어 ‘신꾸’(신발 꾸미기), ‘백꾸’(가방 꾸미기), ‘텀꾸’(텀블러 꾸미기)까지.
스티커, 열쇠고리 등 소품을 이용해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꾸미기’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키링'이 실용품이 아닌 패션용품으로 돌아왔다.
별걸 다 꾸미는 '별다꾸' 열풍이 가방으로 넘어오면서다.
가방 꾸미기, 일명 '백꾸'의 인기는 아이돌 블랙핑크와 뉴진스 멤버들이 지난해 인형 키링을 달고 다니는 모습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노출되면서 시작.
론칭 방송에서 7억1000만원에 달하는 주문이 들어왔다고 24일 밝혔다.
CJ온스타일에서 론칭한 '피브레노' 가방과 키링을 매칭한 '백꾸' 이미지.
[자료:CJ온스타일] 피브레노는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가방을 자랑하는 브랜드로, 최근 트렌드에 발맞춰 광화문.
가방 브랜드 ‘피브레노’에 키링을 연계한 ‘백꾸(가방 꾸미기)’ 이미지 <사진=CJ온스타일> 10·20대의 유행이던 ‘다꾸(다이어리 꾸미기)’가 30·40대까지 옮겨붙었다.
다꾸를 넘어 신꾸(신발 꾸미기),백꾸(가방 꾸미기), 텀꾸(텀블러 꾸미기)까지 유행이 불.
CJ온스타일에서 론칭한 ‘피브레노’ 가방과 키링을 매칭한 ‘백꾸’.
가방이나 텀블러에 인형 키링 등을 달아.
위비프렌즈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뽑기 숍도 운영했다.
CU 편의점과 연계해 위비프렌즈 빵을 출시하기도 했다.
우리금융은 ‘백꾸(가방 꾸미기)’ 열풍을 반영해 위비 키링, 에코백, 캐릭터 펜 등 학용품까지 굿즈 라인업을 확대했다.
신한·하나금융도 저마다 캐릭터.
배우 최지우가 '마이보그'에서 최애 가방 속 아이템들을 공개, 그녀만의 ‘백꾸(백꾸미기)’를 제안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 속에서 선보인 가방은 로로피아나(Loro Piana)의 ‘룸 백(Loom Bag)’으로, 100년의 역사 동안 이어진 로로피아나의 텍스타일 유산에.
한 미니 백을 대거 출시해 참을 대신할 장식으로 이용하고 있다.
다이어리를 꾸미는 ‘다꾸’가 유행하듯, 자신의 백을 꾸미는 ‘백꾸’도 유행이다.
물론 지나친 욕심은 금물이다.
격자무늬 체크와 네이비 스트라이프 ‘보테가 베네타’의 격자무늬 체크 셔츠.
한 미니 백을 대거 출시해 참을 대신할 장식으로 이용하고 있다.
다이어리를 꾸미는 ‘다꾸’가 유행하듯, 자신의 백을 꾸미는 ‘백꾸’도 유행이다.
물론 지나친 욕심은 금물이다.
격자무늬 체크와 네이비 스트라이프 ‘보테가 베네타’의 격자무늬 체크 셔츠.
백참, 키링, 인형 등을 가방에 주렁주렁 다는 ‘백꾸(백꾸미기)’ 열풍이 식을 줄을 모릅니다.
미우미우, 루이 비통, 발렌시아가를 비롯한 명품 브랜드에서도 백참 포인트의 가방을 출시하며 광고 캠페인을 펼치고 있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담아 가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