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문의하기
고객센터
1:1 문의하기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답답하고 궁금한 부분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야당에서는 환율이 상승하는 이

test 0 29

야당에서는 환율이 상승하는 이유로 한덕수 국무총리 겸 대통령권한대행과 12·3 비상계엄 사태를 지목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무총리가 쓸데없는 입장을 표명하는 순간 주가가 내려가고 환율이 치솟았다"고 주장했고,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한덕수권한대행탄핵안 표결 등으로 정치 불확실성이 커지자 상승 폭을 키웠다, 오름세가 과도하다는 판단이 시장에 퍼진 것으로 보입니다.


계속된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코스피 지수도 약세를 보였습니다.


민주당, 한덕수권한대행직무유기 혐의로 공수처에 고발 "상설특검 후보자 추천 의뢰도 안해…직무 해태" 더불어민주당이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겸 국무총리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했다.


민주당은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통령권한대행을 맡고 있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형법 제122조.


이날권한대행탄핵 표결이라는 정치 리스크가 부각되면서 국내증시 투자심리가 꽁꽁 얼어붙었다.


국내 정치 불안 속에 원-달러 환율이 장중 한 때 1480원을 넘어서는 등 원화가치가 또다시 급락하면서 외국인들의 매도세를 자극했다.


이날 배당락일(배당 권리가 사라지는 날)을 맞아 연말.


이날 원/달러 환율 급등은 달러 강세에 헌법재판관 임명을 거부한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의 국회 표결을 둘러싼 불안감이 가중된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주요 외신들은 한권한대행에 대한 이번 탄핵안 발의에 대해 한국 정치 위기가 심화하고 있다고 일제히 우려했다.


내란 수괴 단죄, 헌재 정상화,권한대행탄핵을 정쟁으로 몰고 가는 것은 한국경제를 망치는 경제내란 범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제 정말 시간이 없다.


내란 수괴 즉각 체포, 헌재 정상화에 따른 신속한 탄핵심판만이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경제를 살릴 수 있는 길”임을 분명히 했다.


개혁신당 소속 의원들이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겸 국무총리 탄핵소추안에 찬성하기로 했다.


이준석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권한대행의 탄핵에 필요한 정족수가 얼마인가에 대해서 논란의 여지가 있고 그에 대한 판단은 헌법재판소에서 따로 내리겠지만, 우선 그와 별개로.


순천 푸르지오 더퍼스트


이에 민주당도 당 차원에서 진상을 파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원식 국회의장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20회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국무총리 탄핵소추안 탄핵 의결 정족수 과반 151명이라고 밝히자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권한대행겸 원내대표가 항의하고 있다.


국민의 힘 의원들이 한덕수 대통령권한 대행의 탄핵 소추안이 국회의석 과반(151석)으로 결정 된 뒤 투표가 시작되자 의장석을 둘러싸고 항의하고 있다.

CS CENTER

  • 1899-7262
  • 평일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 주말, 공휴일 휴무
Copyright 2020 MOMCOO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