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와 당나귀
부자와 당나귀
어느 아버지와 아들이 당나귀를
내다 팔기 위해 장으로 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어느 마을을 지날 때 방물상이
그들을 향해 말했습니다.
"당나귀를 타고 가면 될 걸
왜 안 타고 가시오."
그 말이 옳다고 생각되자
아버지는 아들을 당나귀에 태우고 갔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가는데 한 노인이
화를 내면 말했습니다.
"저런, 아버지는 힘들게 걷고 다니는데
젊은 아들은 당나귀를 타고 편하게 가다니..
불효막심한 놈 같으니!"
그 소리에 아들이 내리고 이번에는
아버지가 당나귀 등에 올라탔습니다.
얼마쯤 더 가자 이번에는 우물 앞에서
물을 기르던 여인들이 말했습니다.
"왜 아버지가 당나귀에 타고
아들만 불쌍하게 걷게 만드는 거예요."
이 말도 옳다고 생각해서 두 사람이
함께 당나귀를 타고 갔습니다.
그런데 그것을 본 한 무리의 사내가
나무라듯 말했습니다.
"조그만 당나귀에 두 사람씩이나 타다니
당나귀가 너무 불쌍하지도 않소."
당나귀를 끌고 갈 수도,
두 사람이 다 탈 수도 없어 고심하던 부자는
결국 당나귀를 장대에 묶어 어깨에 메고
가기로 했습니다.
마을 입구의 다리 위에 이르렀을 때,
동네 아이들이 이 진귀한 구경거리에 몰려와서는
웃고 떠들었습니다.
놀란 당나귀가 발버둥을 쳤고
그만 장대가 부러지면서 당나귀는 다리 밑
물에 빠져 죽었습니다.
이솝 우화에 나오는 이야기인데
이처럼 비판은 누군가의 단편적인 모습만 보고
자신의 직관과 경험을 토대로 하는
판단입니다.
그렇기에 비판은 객관적이지 않으며
심지어는 그 사람의 감정에 따라
왜곡되기도 쉽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을 만족하게 할 수 없듯이
우리는 모든 비판의 소리에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때로는 다른 사람의 판단에
삶이 흔들리고 상처받는 것이 아니라
나의 주관을 가지고 나아갈 줄
알아야 합니다.
# 오늘의 명언
나에 대한 자신감을 잃으면 온 세상이 나의 적이 된다.
-랄프 왈도 에머슨-
청호나이스(대표 황종대)는 자동으로 변기 덮개가 개폐되고 이중필터 정수로 세정이 가능한 전자동 고급 '굿모닝 정수세정기(CHB-200A)' 등을 선보임으로 써 비데 시장에서 차별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정수기를 대표 상품으로 판매해온 청호나이스는 2002년 비약적인 성장이 예상 되는 '비데' 를 주력 제품으로 정하고 전자동 개폐 기능과 리모컨 기능이 돋보 이는'굿모닝 정수세정기(CHB-200A)' 와 정수 필터를 장착한 실용적인 마지노게임 제품 '굿 모닝 정수세정기(CHB-500)' 두 종류를 내놓았다. 특히 '굿모닝 정수세정기(CHB-200A)' 는 고급화 전략으로 시장에 진입해 경제 적으로 안정된 중ㆍ상류층 사용자를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다. 사람 움직임에 따라 비데 덮개가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점이나 리모컨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 기능' 은 앞선 기술력이 반영된 것이다. 리모컨은 벽면에 부착해 사용할 수도 있어 노약자나 어린이들이 비데를 편리하 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세정과 비데 동작 종류와 노즐 위치, 수압 세기 등을 개인 취향에 맞게 리모컨에 기억시켜 사용할 수 있는 '개인 설정 기능' 도 강 점이다. 꼭 필요한 기능들을 갖춘 실속형 '굿모닝 정수세정기(CHB-500)' 또한 고객 호 응이 높다. '굿모닝 정수세정기(CHB-500)' 는 물 속 부유물, 침전물, 녹 찌꺼기 등을 제거 해주는 정수 필터를 사용해 항상 깨끗한 물로 세정할 수 있으며 정수된 물에 공기를 혼합해 세정 효과를 높여준다. 전기 사용료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기 위 해 '자동 절전 기능' 을 첨가하고 가장 적절한 전기 사용량을 제품 스스로 결 정해 작동하도록 해준다. 특히 시각장애인을 위해 본체 조작부 동작 버튼에 점자를 사용했으며 여러 기 능의 최종 동작 상태를 제품이 기억함으로써 쓸 때마다 조절 버튼을 누르지 않 아도 된다. 청호나이스는 일시불과 렌탈로 비데를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경제적 여건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003년 8만대였던 렌탈 실적은 올해 15만대로 2배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기 불황으로 전반적인 소비심리가 꺾여 있는 최근 상황에도 렌탈 판매가 지 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청호나이스는 앞으로 렌탈 판매를 적극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고급 기능을 갖춘 '굿모닝 정수세정기(CHB-200A)' 는 일시불로 140만원에 판매 하고 있으며 '굿모닝 정수세정기(CHB-500)' 도 일시불 판매는 물론 렌탈 판매 를 병행하고있다. 렌탈로 사용하면 렌탈 계약금 10만원과 매달 1만5000~2만500 0원을 렌탈 요금으로 5년 동안 납입하면 된다. 렌탈 기간에 필터 교환과 애프 터서비스(AS)는 무상으로 제공한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병원 구청 학교 산후조리원 등 고객층을 세분해 체험 마케 팅을 실시하고 제품 관리 주부요원이 체계적인 AS 활동을 펼쳐 시장점유율을 3 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마지노게임주소 제품 '굿 모닝 정수세정기(CHB-500)' 두 종류를 내놓았다. 특히 '굿모닝 정수세정기(CHB-200A)' 는 고급화 전략으로 시장에 진입해 경제 적으로 안정된 중ㆍ상류층 사용자를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다. 사람 움직임에 따라 비데 덮개가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점이나 리모컨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 기능' 은 앞선 기술력이 반영된 것이다. 리모컨은 벽면에 부착해 사용할 수도 있어 노약자나 어린이들이 비데를 편리하 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세정과 비데 동작 종류와 노즐 위치, 수압 세기 등을 개인 취향에 맞게 리모컨에 기억시켜 사용할 수 있는 '개인 설정 기능' 도 강 점이다. 꼭 필요한 기능들을 갖춘 실속형 '굿모닝 정수세정기(CHB-500)' 또한 고객 호 응이 높다. '굿모닝 정수세정기(CHB-500)' 는 물 속 부유물, 침전물, 녹 찌꺼기 등을 제거 해주는 정수 필터를 사용해 항상 깨끗한 물로 세정할 수 있으며 정수된 물에 공기를 혼합해 세정 효과를 높여준다. 전기 사용료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기 위 해 '자동 절전 기능' 을 첨가하고 가장 적절한 전기 사용량을 제품 스스로 결 정해 작동하도록 해준다. 특히 시각장애인을 위해 본체 조작부 동작 버튼에 점자를 사용했으며 여러 기 능의 최종 동작 상태를 제품이 기억함으로써 쓸 때마다 조절 버튼을 누르지 않 아도 된다. 청호나이스는 일시불과 렌탈로 비데를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경제적 여건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003년 8만대였던 렌탈 실적은 올해 15만대로 2배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기 불황으로 전반적인 소비심리가 꺾여 있는 최근 상황에도 렌탈 판매가 지 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청호나이스는 앞으로 렌탈 판매를 적극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고급 기능을 갖춘 '굿모닝 정수세정기(CHB-200A)' 는 일시불로 140만원에 판매 하고 있으며 '굿모닝 정수세정기(CHB-500)' 도 일시불 판매는 물론 렌탈 판매 를 병행하고있다. 렌탈로 사용하면 렌탈 계약금 10만원과 매달 1만5000~2만500 0원을 렌탈 요금으로 5년 동안 납입하면 된다. 렌탈 기간에 필터 교환과 애프 터서비스(AS)는 무상으로 제공한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병원 구청 학교 산후조리원 등 고객층을 세분해 체험 마케 팅을 실시하고 제품 관리 주부요원이 체계적인 AS 활동을 펼쳐 시장점유율을 3 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